'백운의 결'' 학년 위계가 있는 백운교육
모두가 내 삶의 주인공으로 우뚝 서는 행복 백운교육
교육목표
주도하는 힘
주도적으로 공부하고
자신의 소질을 가꾸는 어린이
인정하는 마음

인정하고 배려하며 

함께 나누는 어린이  

공감하는 능력

공동체화 함께 

아름다움을 공감하는 어린이   

핵심역량 : 자기관리 능력,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협력적 문제해결능력, 문화적 소양능력
백운 서포터즈
학교교육과정
위원회
미래 사회를 살아갈 힘을 기르는 학교
행복백운
학생자치회
스스로 공부하며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학생
동학년 전문적
학습공동체
지식을 넘어 삶을
가르치는 탄력적인 교사
행복백운
학부모회

학교와 자녀를 믿고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

교육혁신지구
의왕시청
소통과 협업으로
함께하는 지역사회






주도적으로 공부하고 자신의 소질을 가꾸는 어린이
학생주도 독서교육 Step3. (5. 6학년) 세상과 소통하기
- 깊이 있게 읽고 실천하기
- 체험과 공감 중심 독서교육으로 실천하는 시민성 갖기

Step2. (3, 4학년) 문해력 함양하기
- 정확하게 읽고 생각 나누기.
- 생각하는 독서를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력 키우기

Step1. (1, 2학년) 읽는 즐거움 알기
- 소리내어 읽고 표현하기
- 즐거운 독서와 토론 경험을 통한 독서습관 기르기
독서문화 조성 학교 독서문화
- 독서 친화성 환경 조성
- 사제동행 아침 독서 및 독서체험주간 운영

가정 독서문화
- 올바른 독서습관 생활화
- 가족 독서시간 하루 30분 확보 및 가족 사랑 나들이

마을 독서문화
- 일상의 삶에서 독서활동 공유
- 마을 독서문화 축제 참여 및 지역별 독서인문 체험활동 참가




인정하고 배려하며 함께 나누는 어린이
학생가치인성교육 Step3. (5,6학년) (주도) 규칙을 만들어 실천
- 타인을 배려하는 행동 규칙 만들기
- 만든 규칙을 실천하기 Step2. (3, 4학년)

Step2. (3,4학년)(존중) 경청과 존중어 사용
- 마음을 담아 인사 나누기
- 친구의 의견 경청하기

Step1. (1,2학년) (용기) 자신의 생각 발표
- 하루에 한 번 생각 발표하기
- 하루지기 활동 수행하기
인성환경조성 학교 인성 문화
- 따뜻하고 행복한 아침맞이
- 학년별 가치 세우기
- 회복적 생활 교육

학생 인성 문화
- 인사 먼저 하기
- 고운 말 사용하기
- 자율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기

가정 인성 문화
- 가정 양성평등 문화 만들기
- 학부모 약속 세우기
- 자녀에게 책임감과 자율성 부여




공동체와 함께 아름다움을 공감하는 어린이
학생공감 문화예술 교육 Step3. (5, 6학년) 문화 예술로 소통하기
- 노래를 부르고 하모니카 연주하기
- 세대와 함께 어울리며 문화예술을 공감하고 소통하기

Step2. (3, 4학년) 자기 표현과 나누기
- 노래를 부르고 리코더 연주하기
- 연주 발표를 하며 자기 표현의 기회를 가지기

Step1. (1, 2학년) 감성 깨우기
- 노래를 부르고 오카리나 연주하기
-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며 감성 깨우기
예술환경 조성 학교 문화예술
- 학년군별 악기 연주하기
- 사제동행 연주하기
- 문화예술발표주간 운영

가정 문화예술
- 가족과 함께 노래 연주하기
- 문화예술 공연 관람하기 (분기별 1회)

마을 문화예술
- 3대가 함께 연주하며 마음과 문화나누기
- 지역별 문화예술 프로그램 참가


  • 담당부서교무실
  • 담당자정우조
  • 연락처031-423-4596
  • 최종수정일2020.12.30 14:17